Bravo 고양이 Life!

[고양이 용품 리뷰] 치석관리를 위한 묘가탄 후기와 솔직리뷰!

Dinthewoods 2021. 5. 29. 11:00
728x90

묘가탄이라고 들어보셨나요?

고양이 치석을 관리해주는 제품인데요,

솔직한 사용 후기를 준비해봤습니다~!

 

시작!!!

치석관리를 위한 묘가탄

(패키지만 봐도 이가탄이 떠오릅니다.)

ㅋㅋㅋ

제가 구매한 것은 껌형태의 묘가탄이고,

최근에는 퓨레형식으로 나오는 것 같아요.

 

2개월 이상의 고양이에게만

급여할 것을 권장합니다.

 

등록성분량

조단백질 5%이상, 조지방 1%이상,

칼슘 0.01%이상, 인 0.1%이상,

조섬유 20%이하, 조회분 25% 이하,

수분 32% 이하

 

묘가탄 : 눈꽃 형태의 모양

묘가탄의 특징

눈꽃모양으로 되어있어

고양이가 물었을때

치아가 틈 사이로 들어가

물리적인 치석 제거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물리적으로 치석을 제거하는만큼

무른느낌보다는

지우게 정도의 단단함(?)이

느껴졌습니다.

 

두께가 손가락 정도로 꽤 두꺼워

어린 고양이들이 먹기는 어렵습니다.

대신 위의 사진처럼

결대로 찢어 급여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저는 그냥 봉지를 가지고 놀래용~

 

치명적인 단점

묘가탄에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는데요,
바로 낮은 기호성입니다.
후기를 찾아보면
호불호가 심하게 갈리는걸 알수있죠.
저희 단지의 경우에는...
불호입니다!

사실 수의사 선생님께서
어렸을 때 부터 먹여야 커서도 먹는다고
추천해주셔서 구매를 했는데
아깽이들도 호불호가 있나봅니다
ㅋㅋㅋㅋ


와구와구와구

단 한가지!

고양이가 묘가탄을 먹게 하는

방법이 있었는데요,

잘게 잘라서 사료에 섞어주는 겁니다.

ㅜㅜ

 

하지만 위에서 말했듯이

물리적으로 치석을 제거하는 제품인데

저렇게 먹여봤자

효과가 있을까.. 싶었습니다.

좋아하지도 않는걸

억지로 먹게하는것도 원치 않구요.

 

 

결론!

 

그래서 저는 차라리
어렸을 때부터 양치를
꾸준히 시켜주기로 했습니다.
ㅋㅋㅋㅋ

 

치석관리에는 양치만큼

좋은 방법이 없는 것 같아요.

 

하지만,

양치를 격렬하게 거부하는 고양이,

뭐든지 잘먹어서

호불호가 존재하지 않는 고양이에게는

치석관리에 확실히 도움이 될 만한

제품인 것 같습니다.

728x90